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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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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칭함)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하 “재단”이라 칭함)에서 미디어 자살정보 모니터링 시스템(SIMS)(이하 ‘심즈(SIMS)’라 칭함)을 구축함에 있어, 본 시스템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사항과 본 시스템에서 행해지는 모든 활동에 대해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심즈(SIMS)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재단과 심즈(SIMS) 관련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식별 정보를 말합니다.
  •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회원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⑤ "게시물" 또는 “보고서”라 함은 회원이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심즈(SIMS)에 가입 시 회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재단은 본 약관의 내용을 관련 법령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심즈(SIMS)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회원은 정기적으로 심즈(SIMS)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재단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을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 본인이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심즈(SIM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됩니다.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재단의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회원의 자격 및 권리)
  • ① 회원의 조건은 아래와 같이 규정하며 회원 조건이 모두 충족되지 않은 경우, 승인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
    1. - 만 19세 이상의 성인
  • ② 심즈(SIMS) 교육 수강 페이지를 통해 교육 이수 및 교육 수강 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③ 교육을 이수한 회원은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마이페이지에서 활동 증명서 출력, 월별 자원봉사 시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 고객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재단이 정한 교육과정을 수료 후 ‘교육 이수 완료 확인서’를 작성하여 심즈(SIMS) 활동 승인을 신청한 후, 재단이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 ② 이용 고객이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교육 이수 완료 확인서’를 작성하는 것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재단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개인정보처리 방침 등) 및 규정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 ① 회원은 심즈(SIMS)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확인한 후, 이에 동의하면 심즈(SIMS)에 요청하는 가입 신청을 위한 관련 정보(활동 구분, ID, 이름, 비밀번호, 주소, 이메일, 휴대 전화 번호, 생년월일, 1365 ID, 1365 회원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 정보는 이용 고객의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하고,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③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로 등록하는 등의 경우에는 이용 제한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가입 승인 및 보류)
  • ① 제6조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한 경우, 모집 조건(생년월일 만 19세 이상)에 따라 자동으로 가입 승인 처리가 됩니다.
  • ②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 신청에 대한 보류 및 거부가 될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 회원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3. 3.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4.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제8조 (서비스의 이용)
  •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재단의 업무상 · 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단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② 재단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① 재단은 서비스를 변경해야 하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제1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단은 제한 또는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해야 합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제한 또는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3.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4.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5.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개별 서비스를 회사에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로 이전하는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상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6. 6. 제휴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7. 7.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3. 모니터링 시스템은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한다.
  • 4. 모니터링 시스템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3항에 의거한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한다.
  • 5. 모니터링 시스템은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모니터링 시스템은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다.
제10조(재단의 의무)
  • ① 재단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② 재단은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재단은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 · 운영합니다.
  • ③ 재단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 ④ 재단은 회원의 건의 사항이나 불만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 ⑤ 재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재단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재단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② 회원은 신청 양식 기재 시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고, 재단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
  • ① 재단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② 재단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회원 정보의 보호 및 이용)
  • ① 재단은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이용 고객의 회원 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재단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재단에 연결된 다른 웹 사이트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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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⑥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재단에 제공한 회원 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14조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책임)
  • ①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재단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재단,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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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게시물의 내용이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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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8.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10.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별 세부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11. 기타 재단이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와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공지, 서비스 이용 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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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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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제1항 및 제2항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공지하여야 합니다.
  • ④ 재단은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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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5.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 이용자의 조작 미숙이나 광고 목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2회 이상 반복 등록하였을 경우
    7.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7조 (손해배상)
  • ① 본 홈페이지를 통해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재단은 이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재단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재단이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재단을 면책시켜야 하며, 재단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재단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8조 (면책조항)
  • ① 재단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 회원은 본인의 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③ 회원의 비밀번호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④ 회원이 약관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를 발생시켜 심즈(SIMS)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재단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손해로부터 재단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 ① 재단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재단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4월 8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25. 3. 4.>

본 약관은 2025년 3월 4일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정보 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개인정보처리 방침의 수립 및 공개)에 따라 정보 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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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활동 보고서 등록 및 관리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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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 업무
    NICE 평가 정보 본인인증
    ㈜제이앤에스팩토리 시스템 개발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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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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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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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처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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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①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 직 책: 상임이사
    • • 성 명: 박기준
    • • 연락처: 02-3706-0504
    • • 직 책: 팀장
    • • 성 명: 유혜림
    • • 연락처: 02-3706-0535
  • ② 정보 주체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 청구)
  •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처리 부서
    • • 부서명: 유해정보대응팀
    • • 성 명: 최혜림
    • • 연락처: 02-3706-0434
제11조(권익 침해 구제 방법)
  • ①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 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3. • 대검찰청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4. • 경찰청 : (국번 없이) 182 (ecrm.cyber.go.kr)
  • ②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 없이) 110 (www.simpan.go.kr)
  • ③ 정보 주체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4월 8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2025. 3. 4.>

본 약관은 2025년 3월 4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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